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성한테 좋은 바나나 5가지 효능

728x90
728x90
BIG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네요..그래도 아직까진 저녁에는 쌀쌀하지만ㅎㅎ

 

오늘은 바나나가 남성한테 좋은 이유를 가지고 왔는데요!

 

원래 바나나가 좋은 건 알았는데

남성한테도 좋은 이유가 따로 있었다는 점..? 

그럼 알아볼까요?

1. 심장과 신경계

 

바나나의 높은 칼륨 함량심장과 신경계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수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바나나는 심장, 소화 시스템 및 기타 신체 근육에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최고!

 

칼륨은 또한 심장 박동수를 정상 속도로 유지하는 데 도움!

칼륨과 낮은 나트륨은 혈압을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신장과 뼈를 위한 바나나

 

바나나의 높은 칼륨 함량은 또한 건강한 신장 기능과 뼈 발달에 기여합니다.

 

이는 칼륨이 소변으로 손실된 칼슘을 유지하기 때문에

신체가 더 많은 미네랄을 흡수하여 뼈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혈액과 면역 체계를 위한 바나나

 

높은 함량의 비타민 B6는 혈액 헤모글로빈을 공급하고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전환하여 신체의 건강한 혈당 수치를 유지합니다.

 

비타민 B6는 또한 신체가 항체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이 항체는 면역 체계가 질병과 싸우는 데 사용합니다.

 

 

4. 기분을 좋게 하는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긍정적인 기분을 유지하고 우울증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신체는 칼륨을 소모하죠.

 

바나나에는 약 400mg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개만 먹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건강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5. 체중 관리를 위한 바나나 

 

바나나에 존재하는 섬유는 규칙적인 배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후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300x250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