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산 3동 행정복지센터 (4,5층 보건소 _인테리어) 후기

728x90
728x90
BIG

안녕하세요! 하늘이 입니다.

보건소를 리모델링을 했는데요!

총 공사 기간은 약 1달하고 입주청소까지 3일 정도?할게 많은 공사였어요

01234567
송산3동 행정 복지센터 4F 5F 리모델링 전 외관

첫 화면은 4F,5F 보건소 중앙 민원실 사진인데 정말 하얗고 아직 인테리어가 안된 공간사진이에요!

이 곳은 보건소가 들어올 예정이라 깔끔하고 5층은 카페 느낌 4층은 따듯한 병원 느낌을 줬습니다.

01

리모델링 첫날 자재발주 후 벽체 인테리어에 방해가 되는 핸드레일 제거부터 했어요!

드릴에 10mm 길이,폭스알을 끼워서 돌리면 가능했어요

나무하면 목수,

목수하면 나무

목수들이 쓰는 제단대로 합판,MDF를 제단하고 

본격적으로 리모델링에 시작했습니다.

고정 핸드레일 제거

4F,5F 엘레베이터 앞 핸드레일은 고정식이였고 제거 해야했습니다.

글라인더로 깔끔하게 제거 후 작업시작!

합판쫄대 작업 / MDF작업

합판 (뼈대) → MDF (살점) → 프라이머 → 빠데 → 필름

이런 식으로 제작이 되어가요.

지금은 볼품 없지만 나중엔 보건소 직원들도 매우 

흡족해 하셨어요~~

4층 복도 합판 쫄대 작업

복도는 이런식으로 슝~~

 

원래 핸드레일 부분을 MDF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준 후에 작업하셔야 합니다.

(핸드레일 볼트 홈 내부에 조인트가 다 부서집니다..)※

다시 살리느라 애먹었ㄱ..

창고 그리고 가림막을 위해서 만든 칸막이

스마트 운동실 안에 칸막이입니다. 단열재를 사용해서 안을 채워주고 스위치나 전기사용을 위해서

천장에서 호스로 내려 전기를 사용 가능케 하죠~!

이부분은 좀 특이한게 상담을 위해 만들어진 칸막이여서 에어컨바람이 지나갈 수 있도록 위를 네모로 타공했어요.

1,2차 빠데 작업

석보보드마감부분이 단차가 있으니 빠데작업으로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그위에 페인트 칠을 모두 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민원대(안내데스크) 만들기!

목수 두분이서 차근차근 만드셨는데 어떤 모양이 나올지 기대 되네요!

이제부터 Befor/After 를 보여드릴게요!


Befor



After


이것으로 인테리어 리모델링은 끝이 났고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_^

 

728x90
300x250
BIG